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이란 최고지도자 트윗 삭제…"코로나 관련 가짜 정보 제한 차원"

오늘의 중동소식/이란

by 박종현 중동 2021. 1. 10. 04:30

본문

 

트위터는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트윗을 삭제했다. 사진출처 : 이란 최고지도자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트위터는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트윗을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엄격히 규제하는 본사의 새로운 정책에 입각하여 삭제했으며 계정을 정지했다고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가 보도했습니다.

트위터로부터 검열된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트윗.

  폭스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 측 대변인은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트윗은 트위터 정책에 반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으며, 특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오도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계정의 사용자는 다시 트위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사의 정책에 반하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해야 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앞선 지난 해 12월, 트위터는 현존하는 트위터 정책과 더불어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하여 오도되는 내용들을 광범위하게 검열할 수 있는 새로운 정책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지난 8일(현지시간) 하메네이 최고지도자는 미국과 영국산 코로나19 백신은 신뢰할 수 없기에 이들 백신에 대한 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하메네이 최고지도자는 트위터를 통해 "미국 및 영국산 백신 수입은 금지되었다. 이들 백신은 신뢰할 수 없다. 이들 국가가 다른 국가들을 오염시키고 싶어하지 않지 않을 것 같다. 또한 프랑스의 HIV로 오염된 혈액 공급과 관련된 우리들의 경험을 비추어 보았을 때 프랑스산 백신도 신뢰할 만 하지 못하다."라고 밝혔습니다.

  1980년대 당시 프랑스에서는 HIVㆍ에이즈에 오염된 혈액이 자국 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유통되는 이른바 '에이즈 혈액파동' 사건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이 사건 당시 이란 국민 수백명도 에이즈에 감염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른 한편, 트위터 측은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게시물을 삭제하기 이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개인 트위터 계정을 영구 중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2020년 3월 31일(현지시간)에도 트위터는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트위터 계정을 차단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영어 및 페르시아어 계정은 몇 분 만에 복구되었으나 전 세계 무슬림들 결집을 위해 사용된 스페인어, 아랍어, 우르두어 계정 등은 복구되지 않아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